ПН-НД 24/7
м.Харків, Станційний в`їзд, 3.
검색 엔진 알고리즘이 변화하고, 경쟁사가 새롭게 등장하기 때문에 꾸준히 최적화 작업을 해야 합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은 다양한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 맞게 웹 페이지가 자동으로 레이아웃을 조정하는 기술입니다. 즉, 하나의 웹사이트가 데스크탑,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오늘은 SEO에 대해 간단하지만 충분한 설명으로 이해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여러분이 운영하는 웹사이트나 블로그가 검색 엔진에서 더 잘 보이도록 만드는 방법이죠.
검색 엔진은 이러한 인위적 링크 네트워크를 탐지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으며, 탐지될 경우 웹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배제될 수 있습니다. 2019년 구글은 Nofollow 링크에 대한 접근 방식을 다소 변경하여, 모든 링크 속성을 “힌트(hint)”로 취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구글이 Nofollow 링크도 특정한 경우에는 검색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두겠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Nofollow 링크도 무시되지 않고 검색 엔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참고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둔 셈입니다. 순위는 로컬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효율적인 점검을 위해서는 순위 확인 툴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일부 순위 확인 도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점포나 회사에 관한 정보를 다른 웹사이트나 SNS 등에 게재하는 것이 구글로부터 높은 가시성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다양한 매체에 비즈니스 정보를 게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 업체에 MEO 대책을 의뢰할 때는 구글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정책을 시행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검색엔진 상위노출 검색순위 올리기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가장 많이 받은 사이트를 찾는다. 어떤 키워드가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페이지에 순위에 올라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현재는 구글 상단노출을 위해서는 단순히 프로그램이나 작업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인터넷에서는 구글상위노출프로그램 그리고 검색 노출을 하려면 꼭 해야 한다고 꼬드기고 있다. 따라서 SEO는 전환을 만들기 위한 모든 일이 중요한 전체론적 마케팅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만약 페이지 속도가 느리다거나 페이지의 성능이나 접근성이 떨어진다면, 구글에서는 해당 블로그의 신뢰도가 떨어진다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위에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괜찮은 키워드들을 선별해 놨다면,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문서 수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사람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검색을 하는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본인 티스토리가 서치콘솔에 등록돼 있어야 합니다. 기본 중에 기본이기 때문에 서치콘솔 등록하는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이미지와 비디오의 파일 크기를 최소화하여 웹 페이지 로딩 속도를 개선하는것이 중요하며 최근에는 웹페이지에 최적화 된 Webp 확장자로 이미지를 변경해서 업로드 하느것이 검색엔진 노출에 유리합니다. 사용자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가치 있는 내용을 제공하는것이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될 수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구글 상위노출은 단기적으로 달성하기 어렵지만, 꾸준한 노력과 올바른 전략을 통해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경쟁이 적었던 인터넷 초반 시대에는 짧은글만 써도 쉽게 구글 상위노출이 가능했다. 즉, 경쟁이 너무 심하고 블로그가 너무나 많이 생겼기 때문에 한정된 구글 첫페이지에 올라가기가 쉽지가 않다.
구글은 인위적인 순위 작업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블랙햇 백링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블랙햇 백링크 작업이 된 홈페이지를 발견하면, 점수를 오히려 낮춰버리죠. 백링크 작업을 진행하더라도 블랙햇으로 걸리지 않도록 작업이 되어야합니다. 구글에서는 블로그형(기사형) 백링크를 좋아합니다.백링크가 생기는 글이 충분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충분한 정보를 담고 있기 위해서 블로그처럼 기사처럼 글을 작성하고, 그 글에 백링크를 달아주면 좋습니다.
이는 콘텐츠의 가시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데 중요합니다.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내에 링크토끼 자연스럽게 포함되어야 합니다. 연관 키워드의 사용은 구글이 콘텐츠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하게 하며, 관련성이 높은 검색 쿼리에 대해 콘텐츠를 적절히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구글 SEO 최적화 방법 중에서 공감이 안되었던 건 이미지를 많이 넣지 않고 1000자에서 1500자 정도만 쓰자는 내용인데, 생각보다 그렇게 상위노출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다.
Contact us at the The Roof WP office nearest to you or submit a business inquiry online
Contact Us